『말하는 문래 2』는 평범한 동네 사람의 이야기를 통해 문래동의 다양한 모습을 보여주는 아카이브입니다. 이 안에는 문래동에서 오랜 세월을 보낸 삶의 이야기, 문래동에서 만날 수 있는 다양한 기술과 예술의 이야기, 문래동의 변화와 가치에 대한 이야기 등 문래동에서 살아가는 사람들이 전하는 문래동의 이야기가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문래동 사람들이 일할 때나 일상에서 사용하는 언어를 그대로 혹은 최소한의 편집만을 거쳐 수록하였습니다.
문래동에서 만난 사람과 공간에는 따뜻하고 그리운 우리 동네의 이야기가 있습니다. 고된 지역의 변화를 견뎌낸, 이제는 사라질 수도 있는 문래동의 이야기를 남겨두는 일이 필요합니다. 빠르게 변하는 문래동의 모습 속에 담긴 지역 특성의 문화와 커뮤니티의 가치를 상기시키기 위해 『말하는 문래 2』를 만들었습니다.
발행처 (재)영등포문화재단
발행일 2022년 12월 1일
발행인 대표이사 권한대행 유옥준 (영등포구청 행정지원국장)
저 자 신동혁
주 최 영등포구, 영등포문화재단, 영등포문화도시센터
기 획 (재)영등포문화재단 문화도시센터 진형우, 우민희
제 작 책배
이 웹페이지는 문래동이 삶의 터전인 사람을 대상으로 문래동의 이야기 및 삶의 기록을 담은 아카이빙 웹페이지로 <2022 말하는 문래 2 아카이브 제작>의 지원으로 제작되었습니다.
© 2022 영등포문화재단
이 웹페이지의 내용은 영등포문화재단의 허가 없이 영리적 목적으로 무단으로 사용할 수 없으며, 웹페이지 내용의 일부를 비영리적 목적으로 인용하는 경우 반드시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이 웹페이지에는 저자의 저작물에 관한 저작권이 일부 포함되어 있습니다.